[소그룹] 530호 - 팬데믹 시대에 드리는 소그룹 기도

목록보기 조회수 4107


기도의 사람으로 불리는 E.M. Bounds는 그의 저서 <기도의 불병거(The Weapon of Prayer)>에서 “기도하지 않는 모든 사람은 단지 종교 놀이를 하고 있을 뿐이고, 그리스도의 병사인 체하는 것에 불과하다. 그들에게는 갑옷도 탄약도 없으므로 사악하고 논쟁에 강한 세상 사람들 앞에서 무력하기 짝이 없다.”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한 마디로 진정한 그리스도인은 기도하는 사람이어야 하고, 세상과의 논쟁에도 기도하며 맞서야 한다는 권고입니다.


코로나 19 장기화로 사회와 모든 국민이 신음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례 없는 도전에 직면한 한국교회도 마찬가지입니다. 팬데믹(Pandemic) 시대에 교회와 성도, 그리고 소그룹 공동체는 무엇을 어떻게 기도해야 할까요?


1. 병에 걸린 환자들
“하나님! 환자들을 치유하고 도와주소서. 그들의 몸과 영혼을 강건하게 하소서.


2. 취약계층

“하나님! 노인들과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보호해주소서.
“하나님!빈곤층과 혜택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에게 필요를 공급하소서.


3. 젊고 건강한 이들

“하나님! 이들이 의도하지 않게 질병을 퍼뜨리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게 하소서.


4. 정부 기관

“하나님! 대통령을 비롯한 모든 위정자, 공무원들이 제 역할을 잘 해내게 하소서.

“하나님! 환자들에게 필요한 의료지원을 충족시켜 주소서.

5.
치료법을 연구하는 과학계 종사자들
“하나님! 그들에게 지식과 지혜를 주셔서 속히 새로운 치료법을 개발하게 하소서.


6. 뉴스를 전달하는 미디어 종사자들

“하나님! 이들이 국민을 혼란에 빠뜨리지 않도록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게 하소서.


7. 정보를 찾는 미디어 소비자들

“하나님! 이들이 불안과 혼란 가운데 중심을 지키고 올바른 정보를 얻게 하소서.


8. 고립되고 불안하거나 무력감을 느끼는 정신적으로 약한 이들
“하나님! 이들에게 하늘의 평안을 더하시고 영과 육이 날마다 새롭게 하소서.


9. 사회적 거리를 둘 수 없는 노숙자들과 사회적 약자들
“하나님! 이들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하시고 필요한 모든 것과 시설을 제공해주소서.

10.
타국에서 돌아오지 못하고 있는 국민들

“하나님! 이들이 최상의 때에 가장 안전하게 집으로 돌아오게 도와주소서.


11. 전 세계 특히 감염률이 높은 지역에 있는 선교사님들

“하나님! 이들이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믿고 소망하며 사명을 완수하게 하소서.


12. 해고와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노동자들

“하나님! 이들이 좌절하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게 하소서.


13. 어린 자녀를 둔 가정

“하나님! 부모가 협력하여 자녀를 돌보게 하시고 감사와 평안함이 넘치게 하소서”


14. 직장 때문에 집에서 아이들을 돌볼 수 없는 부모들

“하나님! 이들에게 가장 적합한 해결책을 제시해주소서.


15. 필요한 정기적인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환자들

“하나님! 미뤄진 치료에 인내하게 하시고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게 하소서.


16. 직원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어려운 결정을 내리는 사업가들

“하나님! 이들이 손해를 보더라도 타인을 돕는 지혜로운 결정을 하게 하소서.


17. 사회적 소외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목회자와 교회 지도자들

“하나님! 이들에게 성도들과 지역사회를 변함없이 섬기고 사랑하는 길을 주소서.


18. 학업이 연기되고 취소되어, 졸업이 불확실한 대학생들

“하나님! 이들이 인생의 결정권은 하나님께 있음을 신뢰하며 고백하게 하소서.


19. 모든 지역에 있는 그리스도인들
“하나님! 그리스도인들이 더 기도하고, 말씀 안에 살며, 복음을 전하게 하소서.


20. 현장에 있는 의료진
“하나님! 이들이 기쁨으로 섬기되 힘을 잃지 않게 하시고 최선을 다하게 하소서.


그칠 줄 모르는 코로나19 확산 위협에 공동체는 기도하며 세상의 모든 일이 하나님의 주권 아래 있다는 믿음을 실천해야 합니다. 앞서 제안한 기도 제목들이 전부는 아니지만, 우리가 최소한 이 같은 제목들을 마음에 품고 간절히 기도할 때, 한국교회와 이 사회는 치유 받고 회복될 것입니다. 심정을 헤아려 달라는 우리 기도에 귀 기울이실 하나님을 기대하며 함께 기도하여 전염병 시대를 능히 이겨내는 소그룹 공동체 되기를 바랍니다( 5:1).


이 글은 20 Prayers to Pray During This Pandemic (Jen Pollock Michel, 2020 3 18) 중 일부를 발췌, 각색하여 소그룹 환경에 맞게 작성한 것입니다.



본문내용 다운로드

한글파일 워드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