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ipleship 제자도
그러므로 예수께서 자기를 믿은 유대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찌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요 8:31~32).
하나님께서는 국제제자훈련원을 한국교회를 건강하게 세우는 일에 사용하셨습니다. 사랑의교회라는 토양에 뿌려졌던 제자훈련 목회철학은, 이제 형편과 배경, 상황이 다른 여러 형제교회에서도 동일한 열매를 거둠으로 성경적 목회철학의 본질임이 검증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제자훈련의 목회철학으로 교회를 든든하게 세워가고자 하는 목회자들이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현상이 단순히 한때의 유행이나 관심의 증가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목회현장의 절박한 필요요, 이 사역을 오랫동안 지켜본 많은 동역자들의 최종적인 결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훈련을 통해 한 사람의 평신도를 깨워 목회의 동역자로 세우지 않으면 안된다는 긴박함이 한국교회 목회자들 가운데 공유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국제제자훈련원은 보다 구체적이고 실제적으로 여러분들의 목회를 도와드리는 좋은 발판이 되어 줄 것입니다. 저는 사랑의교회와 여러 형제교회가 그런 목적으로 헌신했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이제 저희의 가장 중요한 사명은 여러분의 교회를 건강하게 세우는데 필요한 모든 도움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저희 국제제자훈련원은 한 사람을 온전한 그리스도의 제자로 세움으로 하나님의 교회가 든든히 서고,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 되기를 소원합니다. 이 일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사명이요, 한국교회를 향한 우리의 부담감입니다. 이 꿈을 이루기 위해 저희들은 여러 동역자님들의 좋은 목회파트너가 되기를 원합니다. 국제제자훈련원이 여러분의 교회를 건강하게 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 간절합니다.
'비전 5430' 은 한국교회와 이민교회, 그리고 세계교회 가운데 건강한 모델교회를 세워가는 국제제자훈련원의 비전입니다.
50,000여 한국교회 가운데 그 십분의 일인
5,000여 교회를 건강한 제자훈련 모델교회로
4,000여 이민교회 가운데 그 십분의 일인
400여 교회를 건강한 제자훈련 모델교회로
일본과 중국을 포함한 30여 개국의
선교지에 제자훈련의 모델교회를 세우기 원합니다.
교회의 본질을 회복하는 목회철학 정립,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는 리더십 개발, 건강한 목회구조로의 갱신, 삶을 변화시키는 사역 개발, 형제 교회를 섬기는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주님의 몸된 교회와 목회자들을 돕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자기를 믿은 유대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찌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요 8:31~32).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고후 5:17).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마 20:28).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저희가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으리라 (딤후 2:2).
이 모든 일에 전심 전력하여 너의 진보를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라 네가 네 자신과 가르침을 삼가 이 일을 계속하라 이것을 행함으로 네 자신과 네게 듣는 자를 구원하리라 (딤전 4:15~16).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함이 어찌 그리 선하고 아름다운고 (시 133:1).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 된 것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 되라 (고전 11:1).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행 1:8).
그에게서 온몸이 각 마디를 통하여 도움을 입음으로 연락하고 상합하여 각 지체의 분량대로 역사하여 그 몸을 자라게 하며 사랑 안에서 스스로 세우느니라 (엡 4:16).
박정근 목사
joshua392@hotmail.com강명옥 전도사
mokang@sarang.org고장원
kohjangwon@sarang.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