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555호 -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때 어떻게 아는가?

목록보기 조회수 6487
 

이 땅을 살아가는 동안 '하나님의 속삭임'을 분별해낼 수 있다면, 그리고 그 음성에 순종할 수 있다면 우리들의 삶은 분명 하나님이 예비하시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이 될 것입니다. 빌 하이벨스가 그의 생애 동안 하나님의 세미한 음성을 듣고 순종해온 과정을 기초로 기록된 그의 신간 "주의 음성을 내가 들으니"(국제제자훈련원 역간)는 연말연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는 영적 지도자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그의 책 제 4장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때 어떻게 아는가?"를 요약 정리하면서 함께 은혜를 나누려고 합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순종할 때 가장 큰 문제는 우리가 하나님의 지시를 오해할 수도 있고, 그것이 하늘에서 이 땅까지 내려오는 동안 번역이 잘못되어 전해질 수도 있고, 심지어 인간이 지어내거나 또는 말씀이 도달하는 순간 망가뜨릴 수도 있지 않겠는가 하는 점입니다. 솔직히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은 문자를 받거나 이메일을 읽는 것과는 다릅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때, 어떤 부분을 점검해보아야 할까요?


1.
속삭임이 진정 하나님으로부터 왔는가?

속삭임을 들을 때마다 그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직접 오든지 또는 다른 사람의 입술을 통해서 오든지 꼭 점검하기 바랍니다. 하나님께 기도해보십시오. "하나님, 이 메시지가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인가요? 제가 알고 있는 하나님이 맞나요? 하나님의 성품과 일치하나요? 하나님의 속성과 대립하나요? 이것이 하나님께서 제게 말씀하시고자 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제 머릿속에 다른 음성들이 들어온 것인가요?" 여러분이 들은 속삭임을 순종할 다음 단계를 택하기 전에 그 속삭임이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임을 확실시하기 바랍니다.


2. 성경적인가?

성경필터로 점검하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하나님의 속삭임을 느낄 때마다, 만약 여러분이 하려고 생각하는 행동을 예수님도 하실 것을 상상할 수 있을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예수님께서 하실 것을 상상할 수 없다면 뭔가 잘못된 것입니다. 여러분이 받는 모든 속삭임을 항상 성경의 가르침에 견주어 살펴보십시오. 성경에 모순되는 메시지는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속삭임이 아닙니다.


3.
지혜로운가?

전반적인 지혜 테스트입니다. 속삭임에 서둘러 행동하려 할 때 무엇이 현명한지 회피하지 않도록 확실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일 하나님께서 정말로 그 계획 속에 계신다면 단순하게 분별없는 행동을 수반하게 하시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지도 방향은 좀처럼 지혜 테스트를 위반하시지는 않습니다.


4.
당신 고유의 성격과 맞는가?

소위 말하는 은사 테스트입니다. 나는 사람들이 물불 가리지 않고 자신의 은사 패턴이나 교육의 전문성, 그리고 이제껏 인생의 경험 등과 전혀 무관한 현장으로 뛰어들지 않도록 주의를 줍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극적인 변화를 지지하시지 않는다는 얘기가 아닙니다. 단지 항상 그렇듯이 하나님의 뜻이라면 다른 여러 다양한 면에서 확증된다는 것입니다.


5. 당신이 가장 믿는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잠언 11장 14절 말씀은 "지략이 없으면 백성이 망하여도 지략이 많으면 평안을 누리느니라."라고 기록합니다. 이것은 신실한 조언의 테스트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말씀하시는 것을 느낄 때마다 두세 사람 성숙한 그리스도인들을 찾아가서 상황을 자세하게 설명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이 잘 아는 사람들이고 당신보다 영적으로 더욱 성숙한 단계에 있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그들에게 겸손하게 질문해보십시오. "하나님께서 정말 제게 말씀하셨다고 생각하세요? 제가 듣는 것이 과연 하나님의 음성일까요, 아니면 당신이 보기에 제가 뭔가 잘못 들은 것일까요?"

사랑하는 영적 지도자 여러분!
만일 하나님께서 무언가 여러분에게 말씀하신다고 느끼면 그분께 말씀드리십시오. 여러분의 귀가 열려 있고, 여러분의 마음이 유연해졌으며 여러분의 손이 행동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을 실천하는 데 보다 용기 있게 임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어떤 속삭임을 막론하고 바로 지금 순종할 준비를 하고 대기하고 있다고 하나님께 약속드리십시오.






주의 음성을 내가 들으니

 

하나님의 세미한 음성에 순종한 빌 하이벨스의 50년 오디세이
이 땅의 삶을 항해하며 '하늘의 속삭임' 듣는 법을 배우다
그리스도인의 삶의 가장 큰 기쁨은 하나님의 음성을 직접 듣는 것이다! 이 책은 그리스도인들이 귀를 활짝 열어 하나님의 속삭임을 듣고 순종할 때, 이 땅에서의 삶이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는지 분명히 보여 준다.

     

Tags : 리더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