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399호 - 인생을 승리하는 여섯가지 법칙

목록보기 조회수 5802

요즘 서점가에서 삼성전자 마케팅 팀장이었던 전옥표씨의 [이기는 습관] 이라는 책이 화제입니다. 마케팅 전쟁이라고 불릴 만큼 치열한 경영의 최전선에서 그가 겪었던 일들과 숨은 경영 노하우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세대의 아들들이 자기 시대에 있어서는 빛의 아들들보다 더 지혜로움이니라.(눅16:8)" 라는 예수님의 말씀처럼 세상의 최전선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서도 오늘을 살아가는 크리스천 리더들이 배울 수 있는 것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번 호에서는 이 책을 중심으로 세상을 통해 배워야할 몇 가지 승리의 법칙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승리의 법칙 1 : 모든 일을 주님께 하듯 하십시오!

첫 번째 승리의 법칙은 총알처럼 움직이는 동사형 조직을 만들라는 것입니다. 동사형 조직이란 온 마음을 다해 열정을 가지고 행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최고경영자 예수]라는 책에서 로리베스 존스는 “모든 일을 하나님께 하듯 하라” 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영역에서 많은 사람들을 대할 때 그들을 주님께 대하듯 한다면 우리의 대인관계와 일은 달라질 것입니다. 릭 워렌은 [목적이 이끄는 삶]에서 “우리가 어떤 활동을 하든지 그것이 하나님을 찬양하고 하나님께 영광과 기쁨을 드리기 위한 것이라면 그 모든 것이 예배가 될 수 있다.” 라고 말했고, 마틴루터도 “우유 짜는 사람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소젖을 짤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내가 오늘 맡은 일, 내가 오늘 만나는 사람을 주님께 대하듯 하십시오! 그것이 승리하는 인생을 만들어 가는 첫 번째 법칙입니다.

승리의 법칙 2 : 훈련을 통해 자라가십시오!

두 번째 승리의 법칙은 창조적 고통을 즐기라 입니다. 결국 게으르지 말고 최선을 다해 자신을 훈련시킬 때 비로소 아마추어를 벗어나 프로가 된다는 것입니다. 이 책에는 제품을 판매하는 데 다른 사람보다 탁월한 실적을 올리는 사람들의 몇 가지 예가 소개 되어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의 판매량 보다 훨씬 뛰어난 실적을 올리는 그 사람들의 공통점은 모두 철저한 훈련을 통해 자신을 연단한 사람들입니다. 용산에서 컴퓨터 판매 매출액에서 1등을 차지하는 사람은 매일 매일 일과후 고객응대에 대해서 유형별로 분석하고 다음 날 곧바로 개선 할 수 있도록 개인성취 노트를 만들어서 공부를 합니다. 저자는 “훈련이란 본능을 극복하는 행위이다. 편하게, 쉽게 살려는 저 밑바닥의 본능을 누르고 자신을 통제하고 훈련하는 사람만이 인생의 성공을 거머쥘 수 있다.” 고 말합니다. 또 존 오트버그 목사의 [평범 이상의 삶] 이란 책에서는 “훈련이란 내가 이룰 수 없었던 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라고 정의 했습니다. 100미터 달리기를 완주하는데는 특별한 훈련이 필요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긴 마라톤을 달리기 위해서는 매일 매일 훈련이 필요합니다. 오늘 나의 삶을 훈련하십시오! 피곤하고 지치지만 꿈을 위해 포기하지 마십시오! 하루하루 훈련을 통해 자라가는 것 그것이 승리하는 인생을 만들어 가는 두 번째 법칙입니다.

승리의 법칙 3 : 작은 일에 충성하십시오!

세 번째 승리의 법칙은 쪼개고 분석하고 구조화 하는 프로세스를 만드는 것입니다.
큰일을 한꺼번에 하려고 하면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는 하나하나 잘게 나누어서 일하면 쉽게 이룰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꿈을 가진 다는 것은 너무나 좋은 것이지만 그 꿈을 이루는 프로세스가 없을 때 그것은 한낱 공상으로 끝날 것입니다.
큰 꿈을 이룬 사람 들은 언제나 작은 일에 최선을 다한 사람들입니다. 내 삶에 작은 것을 소중히 여길 때 그것이 모여서 결국 큰 것이 되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성공과 실패는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 내지만 그 과정을 들여다보면 어처구니없는 사소한 것들 때문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작은 일에 최선을 다하십시오! 그것이 승리하는 인생을 만들어 가는 세 번째 법칙입니다.

승리의 법칙 4 : 하나님의 음성에 집중하십시오!

진정한 고객의 소리를 듣기 위해서는 책상이 아니라 고객이 있는 판매 현장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유능한 마케터는 고객의 잠꼬대까지 경청한다는 저자의 말은 참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현장에서 어떻게든 고객을 사로잡아 보겠다고 발버둥 치는 삶의 모습을 보면서 ‘나는 저들이 고객을 생각하는 것보다 더 하나님을 향해 열심을 내는가' 반문해 보았습니다. 비즈니스 컨설턴트 이자 인기 강사인 제프리 폭스는 “어떤 기업이든 모든 직원의 급여는 고객이 지불함을 기억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고객의 꿈속에라도 들어가라는 보험판매왕의 메시지는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 크리스천에게도 많은 도전을 주는 말입니다. 우리의 인생의 승리는 하나님께 달려 있습니다. 물건의 판매를 위해 고객을 소중하게 모시는 그들의 열심보다 못하다면 나중에 하나님을 뵐 면목이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음성에 집중하십시오! 그것이 승리하는 인생을 만들어 가는 네 번째 법칙입니다.

승리의 법칙 5 : 네 이웃을 내 몸같이 사랑하십시오!

기업에서 신뢰를 주는 첫 번째는 업무보다 사람됨이라고 말합니다. 인사를 하는 작은 예의에서부터 신뢰는 시작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예의 있는 말을 통해서도 우리는 사람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의 속사람은 그렇지 않은데 나의 겉모습만 꾸민다고 내가 기본기가 있는 신뢰의 사람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성경은 사람의 마음에 가득한 것이 입으로 나온다고 말합니다. 내 안을 거룩하게 만드는 것, 나의 속사람이 정결하게 되는 것, 그 뿌리로부터 나의 인격은 흘러나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업적보다 우리의 인격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기본기가 있는 인간관계는 네 이웃을 내 몸처럼 사랑하라는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내가 만나는 한 사람 한 사람을 사랑하고 존중할 때 우리의 인간관계는 더 좋아 질것입니다. 네 이웃을 내 몸처럼 사랑하십시오! 그것이 승리하는 인생을 만들어 가는 다섯 번째 법칙입니다.

승리의 법칙 6 : 끝까지 인내하십시오!

리더는 작전을 짜는 사람이 아닙니다. 리더는 사람들과 더불어 그 일을 실행하는 사람입니다. 원대한 하나님의 꿈을 하나님의 사람들을 통해서 이루어 내는 것이 바로 하나님이 리더에게 주신 가장 위대한 사명입니다. 그리고 그 일을 이루어 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꾸준하고 성실하게 실행하는 것입니다. 위대한 선수는 모두 위대한 연습벌레 들입니다. 매일 매일 꾸준하게 자신을 성실히 가꾸는 사람들이 결국 정상에 도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윌로크릭 교회의 빌하이벨스 목사는 인내를 가리켜 포기의 순간을 넘어서는 것이라 표현했습니다. 현장에서 흘리는 땀방울들은 언젠가 반드시 열매를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포기하지 말고 인내하십시오! 그 인내를 통해 하나님이 역사하실 것입니다.

승리하는 사람과 패배하는 사람의 차이는 바로 삶의 라이프스타일에서 오는 것입니다.
거룩한 습관을 익힐 때 우리는 늘 승리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위의 여섯 가지 승리의 법칙들을 내 삶의 습관으로 받아들이십시오. 날마다 승리하는 삶을 경험하게 되실 것입니다.



이기는 습관

CEO가 이제 막 필드의 수장을 맡은 리더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시행착오를 겪었던 리더가 분기탱천한 젊은 후배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난해한 용어로 가득한 경영서에는 나오지 않는 현장에서 ‘일’과 ‘성취’라는 씨름상대와의 샅바싸움에서 이기는 법에 대한 가장 직설적인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성공하려면’, ‘자기 분야에서 최고가 되려면’, 그리고 무엇보다 ‘비즈니스라는 이 필드에서 멋지게 실력발휘하려면’ 꼭 가져야 할 자질 혹은 태도를 알려준다.

[자세히보기]

본문내용 내려받기.. ...



Tags : 리더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