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훈련] 171호 - 얼마나 제자가 되셨습니까?

목록보기 조회수 5978


어느덧 또 한 해가 저물고 몇 일만 지나면 새 해를 맞이하게 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주님께서 명하신 제자의 길을 걷고자 수고하신 모든 분들에게 우리 주님의 크신 위로와 평강이 넘치기를 바랍니다. 이번 호에서는 새 해를 맞이하기에 앞서 지난 일년 동안 우리가 얼마나 제자의 삶을 살았는지에 대해 함께 점검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1. 배우는 사람이 되셨습니까?

예수님께서는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제자”에 해당되는 헬라어는 배우는 자라는 뜻입니다. 제자란 가르침을 받아 들일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올 한 해 얼마나 배우는 사람이 되셨습니까?

모든 것을 알지만 배우지 않는 사람보다는, 아무 것도 모르지만 배우고자 노력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 더 낫습니다. 만약 당신이 배우기를 멈춘다면 그것은 제자로의 길을 그만두는 것이 될 것입니다. 이번 주간, 올 한 해 당신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했던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시기 바랍니다. 그들이 있었기에 올 한 해 당신은 제자의 길을 걸을 수 있었음에 감사하십시오.

2. 따르는 사람이 되셨습니까?

제자란 마땅히 스승의 삶과 가르침을 따라야 합니다. 스승을 본받지 않으면서 그 사람의 제자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사도 바울은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 된 것 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 되라”(고전11:1)고 당당히 말하고 있습니다. 올 한 해 여러분은 얼마나 그리스도를 본받고자 노력했습니까? 여러분도 사도 바울처럼 당당히 고백할 수 있습니까?

그렇다면 사도 바울은 어떻게 이렇게 당당히 말할 수 있었을까요? 그것은 그가 날마다 십자가 앞에서 자신을 죽이는 사람이었기 때문입니다(고전15:31). 이번 한 주간, 올 한 해 예수님을 따르기 위해 당신이 내려놓았던(포기했던) 것들의 목록을 만들어 보십시오. 그 목록이 바로 여러분을 주님을 닮아가도록 만든 것들임을 기억하시고, 그것들을 버릴 수 있었음에 감사하십시오.

3. 재생산하는 사람이 되셨습니까?

부활하신 예수님께서는 승천하시기 직전에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을 것”을 명령하셨습니다. 이 명령은 누구에게 주어진 명령입니까? 자신이 3년 동안 훈련시킨 제자들에게 이 일을 부탁하셨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예수님의 제자 되고자 한다면, 예수님께서는 여러분에게도 동일하게 명령하고 계신다는 사실을 늘 기억해야 합니다.

예수님의 제자는 다른 사람을 예수님의 제자로 세우는, 제자를 세우는 제자입니다. 올 한 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여러분을 통해 예수님의 제자로 세워졌습니까? 올 한 해 여러분이 성취한 많은 일들이 아니라, 여러분에 의해서 세워진 사람들의 이름을 떠올려 보십시오. 만약 너무나 많은 수고를 했지만 남은 사람이 없다면, 여러분의 수고는 결국 헛된 것이 될 것입니다.

올 한 해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언제 어떻게 그들과 함께 했고 그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했고 그리스도의 사람으로 세워가고자 얼마나 수고했는지 다시 한 번 돌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그들을 위해 다시 한 번 감사함으로 기도 드리는 한 주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제 제자훈련 네트워크도 2달간 방학을 맞이하게 됩니다. 지난 1년 동안 제자훈련 네트워크를 애독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더 나은 서비스로 찾아 뵐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기도를 부탁 드립니다.



본문내용 내려받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