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그룹] 145호 - 기도의 유아기를 벗어나도록 도우라

목록보기 조회수 4265
소그룹 구성원들 중 많은 사람들은 기도에 관해 너무나 오랫동안 영적 유치원생으로 머물러 있습니다.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를 축복해주세요.”식의 기도 수준을 결코 넘지 못합니다. 그들은 기도할 때, “우리 아이들을 축복해 주세요. 내 아내(남편)를 축복해 주세요. 내 친구들을 축복해 주세요, 우리 교회를 축복해 주세요, 병든 사람들을 축복해 주세요, 가난한 사람들을 축복해 주세요. 선교사들을 축복해 주세요.”라고 말합니다. 모든 기도가 “주님, 모든 사람, 모든 곳을 축복해 주세요.”입니다. 어떤 단계에서는 이런 기도가 진지하기만 하다면, 전혀 잘못된 게 아닙니다. 하나님의 축복은 놀라운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다른 사람들을 축복해 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그러나 기도는 누군가를 축복해 달라고 요청하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다른 사람들의 기도를 통해 나를 구하신다

레이 프리차드가 지은 “생각을 뛰어넘는 기도”(사랑플러스 출간)에 이런 이야기가 나옵니다.

내가 자전거를 타고 가다가 큰 교통사고를 당했지만 다친 곳 하나 없이 기적적으로 살아났던 2003년 우리 교회의 표어가 “주님, 저희에게 기도를 가르쳐 주소서.”였다. 새해 첫 주일 설교를 마치면서, 나는 한번도 해 본 적이 없는 말을 했다. 성도들에게 새해에는 나를 위해 진지하게 기도해 달라고 부탁했던 것이다. 심지어 나를 위해 먼저 기도하지 않고는 예배하러 교회에 오지 말라고까지 했다. 내 호소의 진지함에 나 자신도 놀랄 정도였다. 그리고 몇 몇 사람들은 후에 어떻게 그렇게 꼭 필요한 때에 딱 맞추어서 기도를 부탁했는지 물었다. 나는 그 질문에 분명한 답을 할 수가 없었는데, 내 친구가 대답을 해주었다. 그녀는 말하기를 “당신은 올해에 당신을 위해서 기도해 달라고 부탁했지요. 그게 주일이었어요. 주님은 당신이 월요일에 그 사고를 당할줄 아셨던 거예요. 주님은 당신을 보호하시려고 당신으로 하여금 기도 부탁을 하게 만드신 거예요.”
생각할 수록 내 친구의 말이 옳다는 확신이 들었다. 나는 그 사고의 시점이 우연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나는 하나님께서 다른 사람들의 기도를 통해 나를 구하셨다고 믿는다. 우리 중 그 누구도 천국에 가기 전까지는 누군가가 나를 위해 기도했기 때문에, 자신이 얼마나 여러 번 위험에서 보호받았는지 알지 못할 것이다.

인간의 미약한 손이 하나님의 전능하신 손을 맞잡을 때, 이 땅에 기적이 일어난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는 큰 영광을 받으십니다. 때때로, 자주 우리는 중보기도를 삶의 ‘실제적인 일’과는 별개인 짐스러운 것이나 방해물로까지 여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시간을 할애하여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할 때 우리 하나님은 큰 영광을 받으십니다. 중보기도를 통해서 우리는 우리가 기도하는 사람들을 도울 뿐만 아니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를 영광스럽게 합니다. 인간의 미약한 손이 하나님의 전능하신 손을 맞잡을 때, 이 땅에 기적이 일어납니다. 기도할 때, 우리는 전능하신 하나님, 하늘과 땅을 창조하신 하나님과 교류합니다. 우리의 어눌한 말과 더듬거리는 호소를 통해, 우리는 하나님과 손을 잡고 다른 사람들을 축복하고 이 세상에 하나님의 목적을 펼쳐 나갑니다. 사탄은 가장 신앙이 약한 성도가 무릎을 꿇는 것을 보고도 두려움에 떱니다.

함께 기도해야만 가능한 일 두 가지

혼자 기도할 때는 불가능하지만 함께 기도하면 가능해지는 일이 적어도 두 가지는 있습니다. 첫째, 우리가 함께 기도할 때, 서로가 서로의 믿음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우리가 소그룹에 있다면, 반드시 신앙이 깊은 사람, 신앙이 약한 사람, 그 중간인 사람이 섞여 있게 마련입니다. 기도하는 과정에서 한 사람의 기도가 다른 사람을 자극하게 되고 그 반대의 경우도 일어날 것입니다. 둘째, 우리가 함께 기도하여 마침내 응답받았을 때, 기쁨은 몇 배로 커집니다. 우리가 함께 기도할 때, 우리의 기쁨은 더 오래 지속되며 더 공공연해집니다.

이번 한 주간도 여러분이 섬기는 소그룹에 이런 중보기도의 능력이 체험되어지는 역사가 있기를 소원합니다. 올 한해 여러분의 소그룹 구성원들이 기도의 유아기를 벗어나 하나님의 거룩한 동역자로 거듭나기를 소원합니다.


본문내용 내려받기
.. ...



Tags : 소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