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훈련] 59호 - 우리가 전도해야 할 10가지 이유

목록보기 조회수 11135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는 예수님께 전인격을 위탁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또한 가정과 교회와 세상에서 섬김을 실천하는 종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리고 어느 곳에 있든지 그리스도의 복음을 증거하는 증인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특별히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된다는 것은 복음의 증인으로서 거룩한 부담감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거룩한 부담감을 느끼면서 살고 계십니까? 성경에서는 우리가 왜 전도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다음의 10가지 이유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1. 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막 8:36)
세상에서 가장 귀한 것은 영혼입니다. 따라서 영혼을 구원하는 일도 세상에서 가장 귀한 사역입니다.

2. 예수를 믿지 않으면 지옥에 가기 때문입니다.
가로되 그러면 구하노니 아버지여 나사로를 내 아버지의 집에 보내소서 내 형제 다섯이 있으니 저희에게 증거하게 하여 저희로 이 고통 받는 곳에 오지 않게 하소서(눅 16:27-28)

부자는 지옥에 가서야 지옥의 형벌이 얼마나 무서운가를 깨달았습니다. 우리는 천국이 말할 수 없이 행복한 곳이라는 것을 믿는다면, 지옥은 정반대로 말할 수 없이 고통스러운 곳임을 믿어야 합니다. 그런데 지옥의 존재를 믿는다면, 지옥에 갈 것이 뻔한 사람들을 그냥 놓아두지 않을 것입니다.

3. 우리는 다 복음에 빚진 자이기 때문입니다.
헬라인이나 야만이나 지혜 있는 자나 어리석은 자에게 다 내가 빚진 자라(롬 1:14)

우리 중 아무도 혼자 예수님을 믿게 된 사람은 없습니다. 우리 모두 누군가에게 복음의 빚을 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우리가 진 빚을 갚아야 합니다.

4. 예수님이 그들의 구원을 위하여 돌아가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獨生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 3:16)

예수님은 모든 사람들이 영생을 얻을 수 있도록 자기를 희생하셨습니다. 따라서 안믿는 사람들 모두 예수님의 핏값만큼이나 소중한 존재들입니다. 그런 사람들에게 복음을 아니 전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5.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받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받기를 원하십니다. 우리가 미워하는 사람, 복음을 전하고 싶지 않은 사람도 하나님은 구원받기를 원하십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소원을 안다면 그 소원을 이루어 드려서 주님을 기쁘시게 해야 합니다.

6. 하나님은 우리의 전도를 통해서 사람을 구원하시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고로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 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고전 1:21)

우리의 전도가 미련한 것이지만, 하나님은 그것을 통해서 사람을 구원하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이 사람을 구원하시는 방법은 전도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전도해야 합니다.

7. 복음 전도에는 상급이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와 및 복음을 위하여 집이나 형제나 자매나 어미나 아비나 자식이나 전토를 버린 자는 금세에 있어 집과 형제와 자매와 모친과 자식과 전토를 백 배나 받되 핍박을 겸하여 받고 내세에 영생을 받지 못할 자가 없느니라(막 10:29-30)

전도자에게는 특별한 상급이 약속되어 있습니다. 금세와 내세에 엄청난 축복이 보장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전도는 희생이나 손해가 아닙니다. 이것을 안다면 복음을 전하지 않는 것은 너무나 어리석은 일입니다.

8. 하나님이 전도하라고 명령하셨기 때문입니다.
또 가라사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막 16:15)

전도는 하나님이 제안하신 것이 아니라 명령하신 것입니다. 따라서 전도하라는 명령에 따르지 않는 것은 죄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우리에게 명령하셨기 때문에 우리가 순종하려고 하면 반드시 우리를 도와주실 것입니다. 따라서 전도는 힘내어 할 수 있는 명령입니다.

9. 하나님은 우리에게 복음을 전하는 특권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 났나니 저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책을 주셨으니(고후 5:18)

복음을 전하는 것은 그 자체가 특권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그리스도를 대신하는 전권대사의 특권을 주셨습니다. 천사도 흠모할 놀라운 권리를 주신 것입니다. 이 특권을 받고도 전도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정말 어리석은 사람입니다.

10. 복음을 전할 때 우리는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능력을 체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 말과 내 전도함이 지혜의 권하는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하여(고전 2:4)
복음은 내 능력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복음을 전할 때는 항상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을 맛보게 됩니다.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을 맛보고 싶습니까? 복음을 전하십시오. 이것이 복음을 전하는 사람만이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은혜입니다.

잃어버린 영혼을 돌아오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읽으십시오. 잃어버린 영혼을 위해서 자신을 버리신 예수님의 희생을 따르십시오. 잃어버린 영혼을 위해서 그들이 복음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마음을 예비시키시고 감동시키시는 성령님의 능력을 믿으십시오. 그 삼위일체 하나님의 도구로 여러분이 부름받았음을 확신하십시오. 그렇다면 전도는 결코 부담이 아니라 행복이 될 것입니다.




본문내용 내려받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