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168호 영적 리더십을 위한 기도

목록보기 조회수 7468
  ...샬롬! 사랑의교회 국제제자훈련원입니다
2003년 5월 5일 제 168호 리더십네트워크를 보내드립니다.
국제제자훈련원소식과 목회자료를 보내드리니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영적 리더십을 위한 기도

영적 지도자는 자신의 리더십을 위해 어떤 기도를 드려야 할까요? 여기 빌 하이벨스 목사가 우리에게 주는 좋은 모범이 있습니다. 빌 하이벨스 목사는 그의 책 <리더십의 용기>(두란노서원)에서 성경에 나오는 영적 지도자들의 특별한 리더십의 강점이 자신의 삶에도 동일하게 나타날 수 있기를 기도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번 주 리더십네트워크는 빌 하이벨스가 기도했던 기도가 무엇인가를 함께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1. 하나님! 저를 다윗처럼 만드소서: 낙천성


다윗의 낙천성은 골리앗을 상대했을 때도 여실하게 드러났습니다. 심지어 그가 죽음의 위기에 몰리고 범죄한 후에도 그의 낙천성은 여전히 그를 강하게 붙들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낙천성을 저에게 허락해주십시오.

2. 하나님! 저를 요나단처럼 만드소서: 사랑의 포용력


요나단은 자신에게 위협이 되는 다윗에게까지 거짓없는 사랑을 베풀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소유를 지키기 위해서 관계를 희생시키는 지도자가 아니었습니다. 주님! 저로 하여금 많은 목표를 성취한 사람이 되기 보다 사랑의 사람으로 기억되게 하옵소서.



3. 하나님! 저를 요셉처럼 만드소서: 고결함


요셉은 힘으로 인해 타락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물질로 인하여 타락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리고 성적인 유혹 때문에 그가 가졌던 영성을 잃어버리지도 않았습니다. 주님! 요셉처럼 당신께 어떤 질책도 받지 않게 제 임무를 마치게 하소서.



4. 하나님! 저를 여호수아처럼 만드소서: 단호함


여호수아는 가나안정탐꾼 중에서 거의 유일하게 하나님이 주실 승리에 대한 단호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또한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도 나와 내 집은 여호와만을 섬기겠노라고 고백했습니다. 주님! 제 인생의 중요한 순간에 하나님에 대한 절대적 확신으로 사람들에게 단호해질 수 있게 하옵소서.


5. 하나님! 저를 에스더처럼 만드소서: 용기


에스더는 올바른 일을 위해서 죽임을 당한다면 죽겠다는 각오를 가졌습니다. 하나님의 명령을 행하기 위해서 신분과 지위, 특권 심지어 생명까지도 잃을 각오가 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주님! 위험을 택하고 싶지 않아 모험을 포기하기 보다 올바른 일을 위해서 죽음을 각오하는 용기를 허락해 주시옵소서.


6. 하나님! 저를 솔로몬처럼 만드소서: 지혜

솔로몬은 하나님이 주신 지혜로 백성들을 잘 다스렸습니다. 백성들이 해결하지 못한 문제를 하나님이 주신 지혜로 해결해 주었습니다. 주님! 해답이 없는 많은 문제들이 나를 괴롭힐 때에 솔로몬의 지혜를 주셔서 당신의 마음과 뜻을 이해하게 하옵소서.


7. 하나님! 저를 예레미야처럼 만드소서: 감정적 신뢰성

예레미야는 사역이 잘 되어가지 않을 때 하나님께 절망을 토로할 줄 알았습니다. 그는 버림받은 듯한 기분을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솔직히 인정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의 상처받은 마음을 회복시켜 달라고 간구했습니다. 주님! 내 마음의 진실을 당신 앞에서 가장하지 않도록 도와주시옵소서.


8. 하나님! 저를 느헤미야처럼 만드소서: 축하하기


느헤미야는 예루살렘 성벽 공사 후에 충성된 일꾼들을 위한 축하행사를 준비했습니다. 그는 축제를 통해서 사람들을 기운나게 하고 사기를 높일 줄 알았던 것입니다. 주님! 제가 인도하는 예배가 하나님에 대한 기쁨과 서로에 대한 감사를 나누는 축제가 되게 하소서.


9. 하나님! 저를 베드로처럼 만드소서: 솔선수범


베드로는 언제나 지키기 힘든 약속을 남발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열두 제자중 유일하게 기꺼이 큰 소리가 말할 수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항상 앞장서서 다른 사람들을 이끈 지도자였습니다. 주님! 베드로처럼 때로는 실수해도 주님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담대함을 주소서.


10. 하나님! 저를 바울처럼 만드소서: 열심


사도 바울은 예수님께 가장 큰 열심을 가졌습니다. 그는 싸우라고 말했고 믿음을 지키라고 말했고 끝마치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모든 에너지를 가지고 가장 중요한 경주를 달렸던 사람이었습니다. 주님! 내 인생의 끝에서 저도 바울처럼 전력을 다해 선한 싸움을 싸웠다는 것을 고백하는 열심을 주시옵소서.

사랑하는 영적 지도자 여러분!

이번 한 주간 겸손하게 주님 앞에 엎드려 여러분의 리더십을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가져 보십시오. 성경의 인물들을 떠올리면서 당신이 본받아야 할 특성이 무엇인지 묵상하십시오. 묵상과 기도를 통해 여러분의 영적 리더십을 더욱 견고하게 세워 가십시오. 한국교회의 미래가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본문화일내려받기

Tags : 리더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