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그룹] 42호 - 가족구원을 위해 소그룹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으십시오

목록보기 조회수 4398
그리스도인이라면 누구나 복음을 증거해야 할 사명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명을 따라서, 오늘도 수많은 사람들이 가족의 구원을 위해 눈물 흘리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들에게 있어서 가족에게 복음을 증거하는 것은 사명이 아니라 간절한 소망입니다. 따라서 소그룹지도자는 소그룹구성원들의 가족구원을 위해 기도하고 노력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렇다면 소그룹이 가족 구원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 소그룹 지도자가 할 수 있는 일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다음에서 제시하는 것은 가족 구원을 위해 소그룹이 함께 할 수 있는 일들입니다.


 
소그룹 구성원들의 가족 중에 불신 가족이 누구인지를 파악하십시오. 그리고 그 명단을 모아서 소그룹 구성원 전체에게 나눠주십시오. 그래서 구성원의 가족 중에 누가 아직도 예수를 믿지 않는지를 소그룹 구성원 전체가 알도록 하십시오. 가능하면 성경이나 다이어리에 늘 휴대할 수 있도록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언제 어디서든 그 명단을 보고 불신 가족을 위해 기도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십시오.

 
소그룹 모임을 시작하기 전이나, 마치기 전에 항상 불신 가족의 이름을 하나 하나 불러 가면서 그들의 영혼 구원을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반드시 가지십시오. 이 시간을 통해 소그룹원들은 서로 가족의 구원을 위해 함께 기도하는 동역자일 뿐만 아니라 주 안에서 한 가족이라는 의식을 갖게 만들 것입니다. 이러한 의식은 소그룹 구성원들간에 서로 힘들 때 위로가 될 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도움을 주는 관계로까지 발전하게 만듭니다.

 
예를 들면, 어느 예수믿지 않는 남편의 생일날, 소그룹 구성원 전체가 그에게 생일축하 카드를 보내 보십시오. 진심 어린 마음을 담아서 그의 생일을 축하해주십시오. 작은 선물을 보내도 좋고, 꽃다발을 보내도 좋을 것입니다. 자신의 생일을 축하해주는 사람에 대하여 앙심을 품거나 적대감을 갖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이런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하는 목적은 불신 가족의 마음을 여는데 있습니다. 즉, 복음에 닫혀진 불신 가족의 마음을 열기 위해 소그룹이 적극적으로 도와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중요한 사실은 이런 작은 노력이 하나 둘 쌓이다보면, 반드시 불신 가족의 마음의 문이 열리게 될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소그룹 지도자가 놓쳐서는 안 되는 중요한 사실 하나는, 가족 구원을 위해 애쓰는 성도에게 있어서 가정은 또 다른 영적 전투의 현장이라는 점입니다. 어쩌면 그는 예수 믿지 않는 다른 가족들에 의해서 영적으로나 육체적, 정신적인 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그룹 지도자는 이처럼 가족 구원 문제로 영적 전투의 현장에서 지쳐서 힘들어하는 소그룹원을 위해 기도해주고, 위로하며 격려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새로운 힘을 얻고 가정으로 돌아가 다시 복음을 담대히 증거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가족 구원의 문제가 그 사람만의 문제가 아니라 소그룹 전체의 문제가 될 때, 그 소그룹은 영적 재생산의 능력을 갖춘 소그룹이 될 것입니다. 이번 주일부터 소그룹 구성원의 불신 가족을 위해 기도하며 그들의 구원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소그룹을 만들어 보십시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본문화일 내려받기
.. ...

Tags : 소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