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그룹] 31호 - 스트레스를 어떻게 관리하고 있습니까?

목록보기 조회수 5221
스트레스를 어떻게 관리하고 있습니까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사는 사람은 한 사람도 없습니다. 스트레스는 불신자의 몫일 뿐만 아니라 신자의 몫이기도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항상 부정적인 것만은 아닙니다. 우리의 삶속에서 스트레스는 새로운 발견과 변화를 자극하는 동기가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려면 자신에게 부과되는 스트레스를 잘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소그룹지도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소그룹 구성원들을 건강하게 인도하려는 지도자는 스트레스를 잘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을까요? 여기에 제시된 몇 가지 방법들을 생각해보십시오.


  1.


2.


3.

4.

5.

6.

7.

8.

9.

10.

11.

12.

나는 의식적으로 하나님과 그 분이 내 삶 속에서 일하신다는 사실을 신뢰하기를 선택한다.

나는 스트레스에 대한 잘못된 반응, 믿음의 부족, 공격적인 태도를 조심스럽
게 인정한다.

나는 스트레스를 관리하는데 필요한 것들을 하나님께 구한다.

나는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나의 마음을 하나님 앞에 토해 낸다.

나는 스트레스를 받을 때 하나님을 찬양하고 경배하는 것을 선택한다.

나는 스트레스를 받을 때 하나님께 감사드리는 것을 선택한다.

나는 위로와 능력과 기쁨을 가져다준다는 하나님의 약속들을 주장한다.

나는 스트레스를 극복하기 어려운 때에도 주안에서 기뻐하는 태도를 선택한다.

나는 어떤 방법이든 가장 잘 쉴 수 있는 방법으로 휴식을 취한다.

나는 영적동료들에게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나를 위해서 기도하도록 부탁한다.

나는 다른 사람들이 나를 위로해주고 격려할 수 있도록 나 자신을 개방한다.

나는 상담을 받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성경적인 시각을 구한다.



사랑하는 소그룹지도자 여러분, 예수님도 우리와 동일하게 스트레스를 받으셨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그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는 법을 아셨습니다. 그 분은 아무리 사역이 바빠도 하나님의 교제하기 위해서 산으로 올라가셨습니다. 그 분은 마음이 아플 때 그것을 제자들에게 기꺼이 나누셨습니다. 그 분은 하나님의 위대한 섭리를 바라봄으로 현재 경험하고 있는 스트레스를 해결하셨습니다.
소그룹 지도자 여러분! 스트레스가 없는 상황을 위해서 기도하지 마십시오.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는 지혜와 자원을 위해서 기도하십시오. 그래서 스트레스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소그룹지도자가 되십시오.

...

 
Tags : 소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