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그룹] 130호 - 소그룹 구성원들의 은사를 계발하십시오.

목록보기 조회수 5936

소그룹 지도자들은 영적인 부모로서의 역할을 감당해야 합니다. 사도 바울은 자신이 복음을 전하고 양육했던 데살로니가 교인들에게 자신은 유모로서 자기 자녀를 기름과 같이 섬겼으며, 아비로서 권면하고 위로하고 경계했다고 했습니다(살전 2:1~12).

부모가 감당해야할 일 중에 하나는 자녀들이 어떤 은사를 가지고 있는지 발견해내고, 그 은사를 주신 하나님께 부끄럽지 않은 존재로 살아가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결국 하나님 앞에 섰을 때에 부끄럽지 않게 “다 이루었습니다(요 19:30). 하나님께서 하라고 주신 일들을 다 이루어드렸습니다(요 17:4).”라고 고백할 수 있는 자녀가 되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여러분의 자녀가 음악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는데도 의도적으로 하나님께서 주신 그 은사를 무시하고, 여러분이 만들고 싶은 의사나, 법관을 만들려고 여러분의 자녀를 조작해간다면 그것은 그 자녀의 삶을 망치는 일이 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영적으로도 하나님께서 소그룹 구성원들 각자의 삶에 허락하신 하나님의 은사와 재능을 무시하고, 소그룹 지도자가 선호하고, 만들고 싶은 모습으로 소그룹 구성원들을 움직여 간다면 그것은 결국 소그룹 구성원들의 영적인 삶을 망치는 것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영적인 부모가 된 소그룹 지도자는 다음의 세 가지 단계를 통해 소그룹 구성원들의 은사를 발견해내고 그 은사들을 계발시켜가도록 도와야 합니다.

1. 소그룹 구성원들의 은사를 발견해 주라.

부모로서 자녀를 양육해본 사람이라면, 각각의 자녀들이 다른 은사와 재능을 가지고 태어나 자라난다는 사실을 쉽게 인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처럼 영적인 부모들도 기도하면서 사랑의 마음으로 영적인 자녀들을 대하고 양육하다 보면 소그룹 구성원 각자가 어떤 은사를 가지고 있는지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요즘은 간단하게 은사를 점검해볼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들도 등장했습니다. 그 중에서 윌로우크릭교회에서 활용하는 네트워크 은사배치사역의 은사점검을 온라인상에서 해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www.mygift.pe.kr로 들어가 133개의 질문에 응답하고나면, 곧바로 자신의 은사가 무엇인지 점검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영적인 부모인 소그룹 지도자들은 영적인 자녀 된 소그룹 구성원들 각자가 가진 은사가 무엇인지를 발견해 주어야 합니다.

2. 당신이 직접 은사계발을 도울 수 있는 부분을 찾아 도와주라.

자녀들의 은사를 발견하고 나면 부모들은 두 가지 단계를 통해 그 은사를 계발시켜 줍니다. 만약 부모가 그 은사를 가지고 있고, 자신이 그 은사를 계발시켜온 경험이 있다면, 자녀들에게 있는 동일한 은사를 직접 계발시켜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녀가 음악적 재능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는데, 부모가 역시 음악적 재능이 있어서 지금까지 그 재능을 계발시켜왔다면 부모가 직접 자녀의 재능을 계발시켜줄 수 있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영적으로도 구제의 은사가 있는 소그룹 지도자 밑에 구제의 은사가 있는 소그룹 구성원이 연결되었다면 직접 그들의 은사를 자극하고 계발시켜줄 수 있는 것입니다.

3. 전문가들의 손에 맡겨 은사를 계발시켜주라.

그러나 만약 자녀들의 재능이나 은사가 부모들이 자극하고 계발시켜줄 수 없는 전문적인 영역의 것이라면 전문가들에게 의뢰를 해 그 재능과 은사를 계발시켜주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자녀들에게 음악적인 재능과 은사가 있는데, 부모들은 음악과는 담을 쌓고 살아가는 경우라면, 음악적인 재능과 은사가 있는 전문가에게 의뢰해 자녀들의 은사와 재능을 계발시켜 주어야 하는 것처럼 영적으로도 소그룹 지도자가 갖지 못한 은사의 경우에는 교역자들을 통해 그런 은사들이 자극되고 계발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해 주어야 합니다.

영적인 부모 된 소그룹지도자들은 교회에서 성도들의 다양한 필요를 채우기 위해 준비한 여러 가지 양육프로그램, 훈련프로그램들에 소그룹 구성원들을 참여시켜야 합니다. 그런 과정을 통해 소그룹 구성원들이 내가 채워주지 못하는 다양한 부분들을 공급받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사랑하는 소그룹 지도자 여러분!
여러분이 섬기고 있는 소그룹 구성원들을 머리에 떠올려보십시오. 그들은 자신의 은사가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까? 그 은사들이 자극받고 계발되어가고 있습니까? 그 은사를 따라 기쁨으로 섬겨가고 있습니까? 바라기는 여러분의 작은 관심과 후원을 통해 여러분의 손에 맡겨주신 천하보다 귀한 영혼들이 은사를 따라 기쁨으로 섬기며, 하나님 앞에 서는 날 “착하고 충성된 종”(마 25:21)이라 칭찬 듣는 은혜가 풍성히 임하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본문내용 내려받기
.. ...



Tags : 소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