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생활과 경제생활은 따로 분리할 수 없습니다. 물질에 대한 반듯한 생각을 가진 사람만이 하나님의 훌륭한 일꾼이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인들이 성경에 근거하여 재물을 다룰 때 주님과의 관계 역시 더욱 친밀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일 충실하지 못한 모습으로 재물을 대한다면 하나님과의 관계에서도 결국 어려움에 처하게 될 것입니다.
국제제자훈련원에서 주관하여 개최하는 “그리스도인의 재정세미나”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보다 보이는 돈이 더 큰 매력으로 다가오는 현실 속에서 그리스도인들이 어떤 물질관을 가져야 하는가에 대한 바른 성경적 지혜를 제공할 것입니다.
특별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강의를 들으며 활용할 수 있는 참가자용 강의안을 사전 등록자에 한해 무료로 제공합니다.
참가자용 강의안에 더하여 인도자용 지침서를 추가로 구매하여 각 지역교회에서 곧바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세미나는 4강으로 진행되며, 4과로 구성된 교재를 각 교회의 상황에 맞게 곧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강사교육을 겸하여 진행됩니다. (교재의 각 과는 강의와 토의를 포함하여 90분 정도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강의 50분, 토의 30분, 정리와 결단의 기도 10분으로 마무리하게 되어있습니다.)
기대효과
세속적인 재물관에 물든 성도들에게 건강하고 균형 잡힌 성경적 재물관을 제시해줍니다.
성도들이 물질을 맡기신 하나님의 뜻과 섭리를 깨닫고, 올바른 경제활동으로 신앙의 성장을 경험하게 해줍니다.
돈 문제로 인하여 갈등을 겪고 있는 성도들이 돈의 속박에서 벗어나 참 자유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인도해줍니다.
추천사
이 세미나의 강사인 김동윤 장로는 현재 시무장로로서 소속된 교회의 성도들로부터 많은 존경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현장에서 다져진 재정전문가로서의 경험과 유수한 신학교에서의 신학훈련을 통해 빚어진 통찰력이 남다릅니다. 그의 강의는 감동적이면서도 재미가 있고, 치열한 자기관리와 디지털 기법까지 동원된 예술적 강의로 청중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이 세미나는 철저히 성경적 가르침과 원리에 기초로 하여 목회자에게 힘을 실어주며 지역교회를 복되게 할 것입니다. 그 분과 여러 해 동안 교제하며 가까이 지내온 목회자로서 저는 자부심을 가지고 현장성이 녹아있는 이 세미나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_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
이 세미나는 성경적인 성공이 무엇인지에 대한 우리의 질문들에 대해 속 시원히 대답해주는 균형 잡힌 관점의 세미나입니다. 우리로 하여금 부를 탐욕의 상징으로 외면하게 할 만큼 너무 좁지도 않고, 브레이크가 고장 난 자동차처럼 욕망의 가도로 질주하게 할 만큼 너무 넓지도 않은 적정한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시대의 진정한 부자를 꿈꾸는 모든 분들에게, 성경적인 재정사역의 전망을 필요로 하는 모든 재정 사역자들에게, 성경적인 재정의 관점으로 돈에 대해 가르치고 설교해야 하는 모든 사역자에게, 한 걸음 더 나아가 돈에 대한 성실한 청지기로 일생을 살고자 기도하는 모든 성도들에게 참여를 권합니다.
_이동원 목사(지구촌교회 원로)
강사소개
김동윤 장로(크리스천 재정사역 연구소 대표)
미국 공인회계사, 크리스천 재정 전문가, 시카고와 뉴욕 기독교 방송에서 여러 해 동안 방송을 진행, 코스타 강사, 트리니티 신학대학원 신약신학 전공, 크리스천 재정사역 연구소(Christian Financial Ministry) 대표, 시카고 제일연합감리교회 시무장로. 저서 「선한 청지기의 가정 경제 회복 이야기」(국제제자훈련원), 「꿈꾸는 청지기」(생명의 말씀사), 「예수님 다음으로 돈이 좋아요」(교회성장연구소) 역서 「돈 다스리기」(규장문화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