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순장반

목록보기 Under 순장반 조회수 3691

평신도 지도자의 최우선 과제

평신도 동역자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재충전시키는 일은 지도자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제자훈련의 실제적인 열매는 소그룹을 맡아 함께 목회에 동역하는 소그룹 지도자(이하 순장이라고 지칭)입니다. 그들의 인격과 삶 속에 어떤 변화가 일어났느냐에 따라 그들이 다른 성도들에게 끼치는 영향력의 정도가 결정됩니다.

그러므로 소그룹 지도자들에게는 강도높은 훈련을 요구하게 마련입니다. 단지 지식과 정보를 많이 소유한 사람이 아니라 배우고 얻은 지식을 삶의 지혜로 전환시켜 삶의 구체적인 변화를 맛본 순장을 세워가는 것이 제자훈련의 목표입니다.

순장들은 자신이 주님과의 만남과 경험한 삶의 변화를 통해 주변에 있는 형제·자매들에게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들의 영성은 그가 이끄는 그룹의 영성을 결정합니다.

그러므로 제자훈련이나 사역훈련을 통해 성도들을 무장하는 가운데 이들이 자신의 은사에 따라 사역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가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역에 배치한 이후에 이들을 돌보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순장의 영적 상황을 점검하고 이들의 필요를 채워주는 일은 목회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훈련을 통해 평신도 지도자를 세워가는 것 못지 않게 이들을 관리하고 돕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어떻게 하면 이들이 지치지 아니하고 주님으로부터 위임받은 사역자의 열정을 가지고 맡겨진 일에 충성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까요?

순장반은 평생 교육 과정입니다.

Tags : 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