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교회는 지난 46년간 지역교회 중심 제자훈련 목회의 모델로서 한국교회와 세계교회에 제자 삼는 사역을 소개하고 보급해 왔습니다. 특히, 1984년 《평신도를 깨운다》 출간과 1985년 〈제자훈련 교재〉, 1986년 〈사역훈련 교재〉 출간을 통해 수많은 지역교회의 그리스도인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온전한 제자로 무장시키는 사역을 감당해 왔습니다.
지금 한국교회는 다음세대 인구 감소와 반기독교적인 사회 분위기가 득세하는 우호적이지 않은 목회환경 가운데 처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코로나 팬데믹 기간은 한국교회의 영적인 민낯을 그대로 드러내 보여주었습니다.
한국교회 성도들이 ‘부름받은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특권에만 안주하지 않고 ‘보냄 받은 그리스도의 온전한 제자’라는 정체성을 확립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온전한 제자, 재생산이 가능한 제자,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는 말씀 사역으로 섬길 수 있는 목회의 동역자들로 무장되어야 할 절체절명의 순간에 직면했습니다.
2023년에 출간된 《온전론》과 금번에 출간된 〈제자훈련 2.0〉 및 〈사역훈련 2.0〉 교재는 향후 30년간 한국교회의 영적 부흥을 이끌 핵심 자원이 될 것입니다.
“〈제자훈련2.0〉,〈사역훈련2.0〉교재 출시와 함께 개최되는 교재 설명회에 천하보다 귀한 영혼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온전한 제자로 무장시키기 원하는 동역자님들을 기쁨으로 초대합니다.”
교재 특징
머리만 커지는 훈련이 아닌, 목회의 동역자를 길러내는 훈련을 위한 사역의 도구
재생산 가능한 제자,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는 말씀 사역자로 양성
2023년 출간된 『온전론』에 기초한 온전한 제자상 구현
‘32주 커리큘럼’을 ‘24+4주 커리큘럼’으로 재편성
제자도의 수준을 ‘개인 성장’을 넘어 ‘선교적 제자도’로 상향 조정
현대인들에게 설득력있는 귀납적 접근법 활용
교재 설명회에서 다루는 내용
1강: 온전한 제자를 길러내는 사랑의교회 양육/훈련 시스템
2강: 〈제자훈련2.0〉,〈사역훈련2.0〉 교재의 특징
3강: 개교회 접목 방법
4강: Q&A
참석자를 위한 특별 자료
제자훈련 2.0 세트
사역훈련 2.0 세트
제자훈련 2.0 인도자 지침서 세트
사역훈련 2.0 인도자 지침서 세트
세미나 개요
일시
주후 2025년 1월 20일(월) 오전 9:00 ~ 오후 12:00
장소
YouTube 라이브 스트리밍
강사
박주성 목사 (국제제자훈련원 대표)
등록대상
목회자, 신학생, 사모
등록비
무료 (이번 설명회 참석자에 한해 인도자 지침서를 특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특전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