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그룹] 574호 - 균형 잡힌 소그룹을 세우기 위한 4가지 전략

목록보기 조회수 873

세상일이나 사역이나 모든 일은 균형 잡는 일이 중요합니다. 균형을 잡을 때, 일과 사역에 최대한의 효과를 가져와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이는 소그룹 사역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그렇다면 소그룹 인도자는 균형 잡힌 소그룹을 세우기 위해 어떤 전략을 펼쳐야 할까요? 소그룹 사역 단체인 Communities of Purpose for the Small Group Network를 이끌고 Christ Fellowship Church를 섬기는 레이드 스미스(Reid Smith) 목사는 “균형 잡힌 소그룹을 세우기 위한 전략”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제안합니다.


1. 기도하십시오!

소그룹 구성원들의 삶 가운데 성령님의 역사를 촉진하기 위해 인도자가 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일은 그들을 위해 기도하는 일입니다. 인도자는 소그룹 구성원들이 믿음을 발휘하고, 차근차근 영적 단계를 밟아 그들이 예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갈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2. 예비 인도자를 세우십시오!


소그룹 인도자는 소그룹의 비전과 목표가 무엇인지를 확신하는 예비 인도자를 세워야 합니다. 그들과 함께 소그룹에 대한 계획과 생각을 공유하며 피드백을 주고받아야 합니다. 이 사람은 인도자가 소그룹 구성원들과 소그룹을 통해 이뤄갈 비전을 공유하며 소그룹을 인도해갈 때, 인도자의 말과 뜻을 적극적으로 지지해 주며, 소그룹 진행 때 윤활유 역할을 감당할 것입니다.


3. 시작을 극대화하십시오!


소그룹 구성원들이 서로에 대해 더 잘 알아가고, 각 사람이 소그룹의 구성원이 된 결과로 어떻게 성장해가길 바라는지를 발견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모든 구성원이 영적 성장 목표를 발견하고, 향후 소그룹을 통해 이뤄가는 일을 도와야 합니다. 각 구성원이 영적으로 더 견고해질 방법을 설명하고, 영적 은사가 이 일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설명해야 합니다.


4. 영적 은사를 활용하십시오!


소그룹 인도자는 예수님을 따르는 모든 사람이 교회를 세우기 위해 영적 은사를 받았다는 사실을 믿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각 소그룹을 위한 목적을 가지고 계신다고 믿어야 합니다(고전 12:7). 소그룹 구성원들은 서로에게 필요한 피드백을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여 하나님께서 주신 영적 은사를 확인하고 믿음과 담대함으로 은사를 발휘해야 합니다.


모든 전략 중에 마지막 전략은 균형 잡힌 소그룹을 세우는 일에 가장 중요한 열쇠입니다. 모든 소그룹은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낼 독특한 예술 작품을 만들기 위해 서로 섞일 수 있는 고유한 신적 팔레트(divine palette of colors)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이 글은 『4 STRATEGIES FOR BUILDING A BALANCED SMALL GROUP』 (SMALL GROUP NETWORK / Reid Smith) 중 일부를 발췌, 각색하여 소그룹 환경에 맞게 작성한 것입니다.


본문내용 다운로드

한글파일 워드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