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262호 - 교회는 여전히 성장해야 합니다

목록보기 조회수 3730

하나님께서는 이 땅에 존재하는 모든 교회와 그리스도인에게 섬기는 자로서의 삶을 요구하십니다. 섬기는 삶이란 믿는 자들에 대한 섬김인 “사역”과 더불어, 믿지 않는 자들에 대한 섬김인 “사명”을 동시에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점점 많은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사역과 사명의 균형을 잃고, 사명보다는 사역에만 치중하는 모습을 종종 보게 됩니다.

믿지 않는 사람들을 섬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우리가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베풀 수 있는 가장 큰 친절이자 가장 위대한 일은, 바로 영원한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 해 주는 것, 즉 복음 전파입니다. 그런데 교인성장률이 인구성장률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는 오늘의 현실은 이러한 사명을 우리가 얼마나 잘 감당하고 있는지 자문하게 만듭니다.

교회성장은 여전히 필요합니다.

오늘날 믿는 사람과 믿지 않는 사람들이 가진 공통된 특징 중 하나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복음 전도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는 복음 전도의 의미에 대한 오해에서 기인한 것으로, 복음 전도하면 교회 성장의 수단이라는 생각을 믿는 사람이든 믿지 않는 사람이든 먼저 떠올리게 됩니다.

분명 복음 전도는 교회의 성장을 가져옵니다. 하지만 우리가 교회 성장을 추구하는 이유는 우리 자신의 유익 때문이 아닙니다. 단지 교회가 커지기 위해서가 아니라, 사람들이 예수님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교회 성장을 바라는 것입니다. 우리의 초점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포함되었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제외되었느냐에 있습니다.

현재 우리 나라의 기독교인은 천만 명에 이른다고 자랑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1년 동안 246,000명에 이르는 사람들이 우리 나라에서 죽게 될 것이며, 이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리스도 없이 영원에 들어갈 것입니다. 아직도 복음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으며, 그렇기 때문에 교회는 계속해서 성장해야 합니다.

현대전도의 새로운 전략: 대각성 전도집회

지난 1982년부터 사랑의교회에서 시작하여 그 동안 수많은 영혼들을 주님께 이끌어온 대각성 전도집회는 해가 갈수록 그 열매가 더욱더 풍성해지고 있으며, 이미 많은 형제교회에도 접목되어 그 효과성을 검증 받았습니다. 이는 여전히 복음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사실과 더불어, 관계 전도, 필요지향적 전도, 과정 전도로 표현되는 현대 전도의 핵심코드를 대각성 전도집회가 잘 담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대각성 전도집회는 기존의 일회적인 초청전도집회와 달리, 오랫동안 태신자를 품고 기도하며 사랑의 손길을 펼침으로 접촉점을 만들고, 전도집회에 초청하여 선명한 복음을 제시하여 참석자 가운데 50~70%가 결신하는 놀라운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이를 통해 지역교회는 영적으로 깨어나는 계기가 되었고, 새롭게 구원받고 돌아오는 영혼으로 인해 영적으로 수혈됨으로 새로운 활력을 얻는 부흥을 맛보고 있습니다.

동역과 집중: 대각성 네트워크

이러한 대각성 전도집회의 유익을 형제교회와 나누고자, 사랑의교회 국제제자훈련원에서는 작년부터 대각성 네트워크 모임을 실시하였습니다. 대각성 네트워크를 통해 가을 전도집회를 구상하는 여러 형제교회들과 더불어, 전도집회에 대한 철학과 전략, 그리고 기획단계부터 실제 전도집회까지 대각성 전도사역의 전반적인 노하우를 함께 나누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전도지와 전도엽서, 전도에 필요한 각종 전도자료와 도구들을 함께 제작하고 사용함으로 제작비용을 낮추는 반면, 그 효과는 극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각성 네트워크는 참여한 목회자들이 대각성 전도사역에 대해 배우고 훈련 받아 함께 성장할 수 있었으며, 같은 시기에 같은 영적인 흐름을 형성하고 집중함으로 지역사회가 복음화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올 해도 대각성 네트워크 첫 모임이 오는 3월 8일(화) 오후 1시에 국제제자훈련원 사역센터에서 열리게 됩니다. 이번 모임은 무료로 진행되며, 대각성 네트워크 회원교회로 참여를 원하는 교회의 목회자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 2005 대각성 네트워크에 복음의 능력을 통해 부흥을 꿈꾸는 많은 동역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해 봅니다.






본문내용 내려받기.. ...



Tags : 리더십